원익큐엔씨는 지난 2021년 9~12월 약 두 달간 전사 혁신 활동을 전개했다. ‘올인원 프로젝트’ 이름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해 선정되었으며, 직원들의 혁신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관련한 혁신 프로젝트 슬로건이 사업장 곳곳에 부착됐다.
활동은 크게 제조 현장, 사무혁신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제조 현장 혁신의 경우, 삼성 스마트 혁신센터와 협업하여 6개 분과(시스템, 생산계획, 자동화, 품질, 물류, 현장 혁신)에 걸쳐 공장 체질 개선, 현장 개선, 업무혁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혁신 활동을 진행했다. 더 나은 주변 환경을 위해 원익큐엔씨 직원 모두가 고민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무혁신의 경우, 품질혁신팀 주관으로 사업부별, 개인·공용구역 개선, Clean-up Day 등을 통해 사무 간접 부문의 3S 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팀별로 개인·공용 공간에 대한 규칙을 만들고 그 결과를 매주 공유하며, 전사 혁신 방안을 논의했다.
올인원 프로젝트 사무국을 주축으로 모든 직원의 개선 의지와 혁신을 위한 노력이 더해져, 4달간의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프로젝트 수행 결과를 토대로 경영혁신(팀·개인)과 자동화(개인), 사무 간접부문(팀) 등 3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성과에 대한 포상을 시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