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락담은 어떤 곳인가요?]
‘휴락담’은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사내 문화공간으로 카페와 스크린골프장, 족욕 시설, 러닝머신 등 편의시설을 갖춘 메이플비치 임직원과 가족 모두를 위한 자유, 소통, 행복의 공간입니다.
[휴락담의 이름의 의미는?]
휴락담은 쉴 휴(休), 즐거울 락(樂), 이야기 담(談)을 사용한 한자어로 쉼과 즐거움, 이야기가 살아있는 곳이라는 의미로,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즐겁고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며, 쉬어 가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름은 완공될 때쯤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선정되었습니다. 네이밍 공모전에는 40여 건의 네이밍이 접수되었고, 그중 3건의 네이밍을 선정하여 공개투표를 통해 결정되었습니다.
[휴락담을 만들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메이플비치 모든 구성원들은 감정노동자로서 심리적 스트레스가 많은 직업적인 특성이 있습니다.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스크린골프장, 족욕 시설, 러닝머신 등)를 담아내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직원 휴게실이라는 틀을 넘어 시설 수준에 있어 로열티를 갖도록 하여 무엇보다 직원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회사의 마음을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직원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우선 직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곳은 카페입니다. 자유롭게 커피나 차를 내려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습니다. 퇴근 후 운동할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원들에게 운동시설 역시 인기가 좋습니다. 또한 스크린골프장에서 골프 연습을 하거나 게임을 하는 등 휴락담을 통해 직원들 사이에 소통하는 분위기가 점차 활성화되고 있어 뿌듯합니다.
[앞으로의 휴락담이 직원들에게 어떤 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라나요?]
지금처럼 함께 소통하고, 지친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즐겁고 편안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회사 역시 직원들의 입장에서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개선하면 좋을 부분들을 항상 체크해 직원들이 더욱 만족하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휴락담(休樂談)’ 100% 즐기기]
러닝머신&실내 자전거
임직원들이 운동할 수 있도록 러닝머신과 실내용 자전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휴락담의 모든 시설은 셀프로 운영되며, 운동기구 사용 후 전원은 반드시 OFF로 해주세요!
스크린 골프장
GTR 스크린골프 시설로 연습 모드, 게임 모드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남성용, 여성용 골프채 풀세트가 각각 1세트씩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게임 모드가 가능해 다수가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퇴근 후 골프 게임을 즐기기도 좋고, 골프에 입문한 동료에게 원포인트 레슨 등을 해줄 수 있어 동료 간 화합의 공간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족욕 시설
족욕 시설은 야외 테라스 한쪽에 마련된 공간으로 대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대나무 숲에서 족욕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족욕제와 수건이 비치되어 있으니 간편하게 와서 피로를 풀어보세요.
테라스
테라스는 실외 공간으로 곧게 뻗은 대나무를 심어 숲속의 청량감을 표현했습니다. 주변에는 돌단풍, 맥문동, 수호초 등 사계절 푸른 녹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화초류를 식재하여 힐링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카페
휴락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카페. 커피머신과 제빙기, 정수기가 갖춰져 있어 커피와 차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사내 환경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니 인터뷰]
장선미님 메이플비치 골프장 프런트
휴락담 중 가장 좋아하는 공간은 어디인가요?
저는 테라스 공간을 가장 좋아합니다. 종일 실내에서 근무하다가 쉬는 시간에 실외 공기를 마실 수 있어 자주 찾고 있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공간은 어디인가요?
족욕 시설을 추천합니다. 퇴근 후 여유롭게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최고의 힐링 공간이기 때문이죠. 휴게실이라는 공간이 어쩌면 정적인 공간이 될 수도 있는데 휴락담은 자연 친화적이고 자기계발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앞으로도 휴락담이 직원들을 위한 의미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